티스토리 뷰

 

칠갑산 노래/가사 들어보시기 (주병선) 노래사랑 블로그에서 이번에 안내해보고자 할 노래는 1980년대에 전국을 강타하였던 노래를 준비해보았네요. 바로 주병선씨가 1989년도에 발표 되었던 노래인 칠갑산을 준비해보았네요. 노래감상을 하기전에 잠시 소개 부터 올리도록 할께요. 안내하는 이노래는 주병선씨의 첫 데뷰앨범에 담겨 있던 노래랍니다. 주병선씨는 1988년 제 12회 MBC 대학생 가요제에 직접 작사/작곡한 노래인 '고인돌'로 출전하여 금상을 수상하셨죠.

칠갑산 노래

이를 계기로 정식 대한민국 가요계에 발을 내딛게 되었어요. 칠갑산이 담겨져있는 1집 앨범을 통해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되었어요.

칠갑산 노래

이곡이 유명하게 알려지게 된 계기는 유정금씨가 주부가요열창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전하여 '칠갑산'으로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되게 되면서 원곡자인 주병선씨 이름도 덩달아 알려지게 되어 지면서 전국을 강타하게 되었네요.

칠갑산 노래

이후에 2집 앨범도 발매하였었기도 했지만 워낙에 칠갑산이 히트하여  칠갑산 만큼의 히트는 하지 못했다고 하네요.

칠갑산 노래

국악학과 출신으로 노래에서도 국악기나 국악풍이 느껴지네요. 1989년에 발표한 명노래인 칠갑산 노래 바로 들어보시기를 해보실까요!? 가사 콩밭 매는 아낙네야 베적삼이 흠뻑 젖는다무슨 설움 그리 많아 포기마다 눈물 심누나홀어머니 두고 시집가던 날 칠갑산 산마루에

칠갑산 노래

울어주던 산새 소리만 어린 가슴 속을 태웠소 홀어머니 두고 시집가던 날 칠갑산 산마루에울어주던 산새 소리만 어린 가슴 속을 태웠소 음악듣기

노래사랑 블로그에서 준비한 칠갑산 노래듣기 동영상인데요.

칠갑산 노래

동영상의 출처는 유튜브입니다. 가사랑같이 나오면 훨씬더 좋겠지만 가사는 나오지 않아 위에 각각 적어두었어요. 가사랑같이 칠갑산 감상하시기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