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 암호설정 해보시는법

어서오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엑셀 화일에 패스워드를 걸어두는 법에 대하여 설명해보게 될텐데요. 엑셀화일에는 돈과 연관된 내용등 민감한 내용이 들어가기도한데요. 이러한 경우 외부에 유출이 되어지더라도 쉽게 보이지 않도록 해야겠죠.

엑셀 암호설정

기본적으로 엑셀에선 해당 화일에 비번를 셋팅하고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번엔 엑셀 암호설정 하시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해 드리도록할 텐데요. 필요하시는 분들은 이번 소개 참고해서 비번를 셋팅을 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엑셀 암호설정

가장우선 방문하신 분들이 암호를 셋팅할 화일을 열업주셔야합니다. 화일열기를 하며 이런 방법으로 화일을 가장우선 오픈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고 위의 오피스 아이콘 버튼을 누르시면 메뉴가 바로 나오도록 되실겁니다.

엑셀 암호설정

이런 식으로 메뉴가 나오게 되어 지실거에요. 여기에서 보시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버튼이 보이실텐데요. 이 버튼을 누르시면 오른쪽에 여러가지 저장 옵션들이 있을텐데 보통 사용을 하는건 Excel 통합문서이기도 한대요. 선택을 해주시기바랍니다.

엑셀 암호설정

그럼 이렇게 나오도록 될겁니다. 이곳에서 바로 저장을 하지말고, 아래쪽에있는 <도구>를 눌러주세요. 그럼 몇가지 옵션 리스트가 나올겁니다. 이곳에서 <일반옵션>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엑셀 암호설정

그렇게 하면 이렇게 메뉴가 나오도록 되어지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화일에 대한 암호를 셋팅을 할수가 있습니다. 셋팅은 읽기 / 쓰기 나눠서 셋팅을 해 볼 수가 있답니다. 둘중 하나만 입력을 해줘도 되어 지시는데요.

엑셀 암호설정

그럼 이렇게 다시한번 PASSWORD를 확인하게 되어 지실 겁니다. PASSWORD는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으로 해 주시는게 보안이 강력한데요. 이번엔 엑셀 암호설정을 해보고 있는 법으로 안내해보았습니다. 참고해서 PASSWORD 걸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