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엔 한국의 락밴드였던 산울림을 한번 안내를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김창완씨를 주측으로 공식으로 활동을 했었던 밴드인데요. 3명의 형제가 모여 만든 그룹사운드였어요. 이번엔 산울림 노래모음을 쭈욱 한번 함께 들어보세요.

산울림 노래
산울림 노래

1970년대말과 1980년대초로 이어지는 그룹사운드의 시대를 연 선구자로도 평가가 되고 있네요. 락 장르 뿐아니라 엄청많은 음악장르를 소화했었어요. 정식적이으로 1977년에 데뷰를 하시고 1997년까지 정식으로활동을 하신거로 나와있습니다.

산울림 노래
산울림 노래

형제들이 전부 음악적 재능이 상당히 뛰어나셨었는데요. 전부 작곡과 작사능력을 겸비한 작곡겸 가수들이셨네요. 그로 인해 웬만한 곡들이 산울림 멤버들이 만든 자작곡들이 대부분들이었는데요. 근래도 많은 후배들에게 리메이크되는 곡들도 많으실 건데요. 저또한 이번엔 참 간만에 산울림 노래모음을 듣게 되었습니다. 물론... 최고라고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산울림 노래
산울림 노래

그시절의 1980년대가 떠오르시는 멋진 대표적인 히트곡들입니다. 가사들도 참 좋으며, 멜로디들도 무척이나 좋았었습니다. 오늘 뮤직정보에선 산울림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대표 히트곡들도 한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밑에 자료는 Youtube 출처 인데요.

참 대표적인 히트곡들이 많으실건데요. 아마 현재 젊은 세대분들도 한번씩은 전부 들어봤을거 같네요. 젊은 아이돌 가수들이 리메이크한 곡들도 참 상당하기 떄문이랍니다. 그러면 산울림 노래모음 들어 보기를 해보시 면서 이시간에 준비를 해본 포승팅은 이만 물러가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