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자녀 상속세 면제한도에 대하여 지금 살펴보았어요. 상속세와 유사한 세금이 또 있답니다. 바로 증여세인데요. 이둘의 차이점은 확실히 있답니다.

자녀 상속세 면제한도

상속세는 사후에 재산을 물려주어지는게고, 증여세는 살아계신경우 꽁짜로 자녀나 아내에게 재산을 물려주실 때 청구되어 지는 세금이에요. 증여세도 면제 범위가 있지만 상속 면제한도도 각각 있는데요. 자녀 상속세 면제한도는 일괄 공제금액 최대 5억까지 가능하며, 어머니가 살아계신경우 어머니앞으로 재산을 상속하지 않으실 경우 아내 공제로 인해 5억이 추가로 공제가 되어지거든요. 결과적으로 5억에서 10억 정도의 금액이 공제가 될 수 있는거에요.

자녀 상속세 면제한도

그이후 자녀당, 아내, 미년년 공제등으로 추가 상속세 공제가 되어 지죠. 상속세 공제를 받으실수 있는 계산기를 한번 안내하도록 하는 걸까요. 상속세가 10억 이상일 경우 그 금액에 따라서 다시 공제가 될 수 있는겁니다.

 

👉공제금액 계산기

 

자녀 상속세 면제한도

이 방법으로 가족관계 별로 상속세 공제 금액이 계산이 되어집니다. 자녀상속세 면제한도 금액과 가족별 공제 금액을 합한다면 상당한 큰 금액이 아니고서는 자녀 상속세 면제한도 범위 내에선 큰 세금 부담스럽지 않게 해결이 되실것 같아 보이더라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