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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은행 서비스를 인터넷으로 이용하려면 반드시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공인인증서 대신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등 다양한 인증서가 등장하면서 혼란스러운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동인증서 vs 공인인증서
혹시 하나은행의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려 했는데, 공인인증서가 없고 금융인증서나 공동인증서만 보이셨나요? 이는 2020년 12월 10일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인해 인증서의 명칭이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기존의 공인인증서와 공동인증서는 거의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주은행
이제는 기존에 일부 기관에서만 발급했던 공인인증서가, 민간 인증 기관에서도 발급 및 관리가 가능하게 되어 공동인증서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에 대해 알아보기 전, 인증서의 새로운 이름에 대해 숙지하시고 넘어가시면 좋겠습니다.
공동인증센터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의 공동인증센터는 기존의 공인인증센터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웹사이트에 접속하시면 공동인증센터를 선택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안내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남았다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새로운 인증서가 필요하거나 갱신해야 한다면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쉽게 발급 및 갱신하실 수 있습니다. 또 기존 공인인증서를 타은행으로 이전하거나 폐기할 수도 있습니다.
인증센터 메뉴
새로운 공동인증서 발급 및 관련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려면,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언제 어디서든 쉽게 인증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