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우에 따라서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제출을 해야하는 경우가 더러 생기실겁니다. 대한민국 직장인 분들이라고 한다면 대부분 4대 보험에 의무 가입이 되어져있을겁니다. 4대 보험은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인데요. 각 담당하는 기관이 다르기 때문에 발급 받는게 번거로웠어요. 하지만 최근에는 한번에 받아볼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수가 있네요.

 

 

 상단에 보이는게 4대보험입니다. 때때로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발급 받으시거나 제출을해봐야 하는경우가 일어날수가 있답니다.이때 어디서 어떻게 해봐야하고 있는지모르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보았어요.인터넷으로 4대보험가입확인서를신청하고 출력을 해 볼 수가 있어요.4대보험가입확인서 발급방법을 느리게안내를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예전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는거 잊지 마세요

 

4대보험 가입확인서

 

 

 가장 우선 4대보험가입확인서를 박급 받기 위해는국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셔야 해요. 이곳을 눌러주신다면 4대보험 정보연계 사이트로 이동할수 있어요.

4대보험 가입확인서

 

 

 그렇게 하면 이렇게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을받기 위한 소개가 나오는데요.이 곳에서 왼쪽의 메뉴에서증명서 (가입내역확인) 신청 / 발급을누르시고, 메인화면에서 확인을 누르시면 되어지셔요.

 

4대보험 가입확인서

 

 

 그러면 이렇게 증명서발급을 위해선 본인임을 증명해봐야하는절차가 나옵니다. 4대보험가입확인서를 받아보려면꼭 필요하신 절차이기도한데요. 누구든지 쉽게 남의 자료를 출력하면 안되어 지는 일이니까요.

 

4대보험 가입확인서

 

 

 그렇게 하면 이렇게 가입확인서를 신청하는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 입력 해주시고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을 신청해 주신다면됩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다보니안심하시고 사용을 해보아도 되어질 것같네요.필요하시는 분들은 편안하게 집에서 이렇게 받아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댓글